코로나19 확진자 160명으로 늘어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 발생 160명으로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160번 확진자는 설악면 거주자로 진주시 확진자 접촉 후, 어제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러 가운데 군은 이날부터 관내 거주 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화이자) 예방접종을 본격 시작했다.

 

가평체육관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는 대상자 확인-번호표 발행-접수(신분증 확인)-예진표 작성-예진(의사 상담)-예방접종-접종후대기-접종확인서 발급 등의 순서에 따라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원활한 접종을 위해 의사, 간호사, 백신준비, 이상반응관찰, 접종안내 등 접종인력과 출입구, 본인확인, 예진표작성, 전산입역, 출구 및 확인서 발급, 이동안내 등 구역별 필요 행정지원인력 30여명을 투입하고 있다.

 

또한 고령임을 감안해 각 읍면 사무소에서 접종센터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운송편리를 돕기로 했으며, 노인시설은 노인시설별 자체 이동 조치키로 했다.

 

앞서 군은 지난 2월말부터 1, 2차에 나눠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시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요양시설 및 정신요양·재활시설의 65세 미만 입원·입소자·종사자와 고위험 의료기관 보건의료인 및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실시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4/28 [13:3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특별기고 2] 장사시설 유치를 추진하게 된 배경에 대하여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사시설 건립추진 자문위원회, 이곡1리 신청지 부적합 결정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특별기고]장사시설 유치사업을 통하여 장묘문화관광 콘텐츠 발굴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소년의 달 맞아 청소년유해환경 근절 캠페인 벌여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임산부 산전진찰 교통비 지원 / 가평투데이
청평새마을협의회 쌈지공원 꽃밭 가꾸기 추진 / 가평투데이
운악리 조종천 친수공간으로 탈바꿈 / 가평투데이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사업 추진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사시설 합리적 방향을 위한 군민 토론회 개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