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의 '민원 24' 시행을 반기며....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 '민원 24' 시행을 반기며....
 
'가평군의 한발앞선 행정서비스 실천은 군민 복지향상에 기대와 희망이'
 
 
 
 본지 발행인/ 권 길 행
 
 
시간은 곧 돈이다 라는 말은 곧 돈을 벌려면 시간을 아껴라 하는 말과 일맥상통하는 말이다.
한때 시간을 금전으로 환산해서 자신이 현재 누리고 있는 시간의 금액이 얼마인지 밝히는 영화도 있었다.
인타임이라는 영화는 시간은 돈이고 시간이 없으면 죽을 수도 있다는 시간에 대해 냉혹한 현실을 직시한 영화다.
시간에 갇혀 있는 인간 군상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표출해 시간에 대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 영화다.
일용직이나 월급쟁이나 사업가나 할것없이 움직이는 것이 곧 비용으로 계상되는 현실이고 보니 시간이 곧 비용이라는 것이 실감나는 때이다.
오히려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가만히 있는 것도 절약하는 것이라는 웃지 못할 속언도 나왔을까마는 그만큼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동력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반증 하고 있다.
이같은 현실 상황을 직시하고 군민들에게 비용과 시간을 절약시키려는 시도를 가평군이 시행한다는 점에서 그의미가 크다.
민원 때문에 움직이는 시간과 이에따른 비용을 줄여 준다면 민원인들은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민원을 보면서 걸리는 시간에 민원인은 다른 업무를 볼 수 있고 이에 따라 계획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시간을 절약하고 시간을 다른 곳에 투자하면서 비용을 줄이되 투자비용은 환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평군이‘ 민원 24’ 제도 시행을 통해 밝힌 내용은‘오늘 신청한 민원서류 포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창구를 이용하면 수수료도 아낄 수 있다’는 골자였다.
정부가 주도하여 만들어진 정부민원포털‘민원 24’제도 이지만 가평군이 24시간 어디서든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며 홍보에 나서고 있는 것은 군민들에게 사랑받을 행정이다.
이유는 민원인의 편의도모를 위한 중앙정부의 각종 시행방안들을 보면 중앙정부의 기대효과 처럼 지방자치단체에서 곧바로 효과가 나타나기를 바란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기 때문이다.
‘민원 24’제도는 국민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민원의 안내 신청. 열람 및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정부 민원 포털 사이트다.
전입 신고등 5천여종의 민원안내와 개별주택가격확인원, 초본등 1천2백종의 발급 민원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 대장, 농지원부등 60여종은 무료로 발급되며 토지(임야)대장 열람.발급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등 64종은 수수료를 감면해 주는 민원 편의 시스템이다. 아무리 제도가 쉽게 되어 있어도 이용자가 불편을 겪는다면 그 제도는 외면을 당하기 십상이다.
가평군이 군민들에게 널리 홍보해 보다 편리하게 민원 및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더불어 정부 3.0 구현 가치인 국민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앞장서갈 계획이라고 밝힌 만큼 가평군이 시간에 얽매인 군민들을 해방시켜 주는 선도적 실행 지자체가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

기사입력: 2014/09/03 [18:3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본 기사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지방선거 D-60, 지방자치단체장의 행사 개최·후원 제한 / 가평투데이
새누리당 공천자 확정 발표, 선거열기 후끈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속보]6/2 지방선거 정진구 후보 독주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역세권 3개 지구 개발‘물꼬’트이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본격화 / 가평투데이
제32대 가평군 부군수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축제 / 가평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