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출신 탤런트 홍여진, 유방암으로 가슴절제 후 3년동안 우울증
 
김시현/I선데이뉴스
▲홍여진 유방암 투병     ©  MBN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홍여진(54)이 유방암 투병 경험과 함께 우울증을 앓았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오는 13일 수요일 밤 10시 방송되는 <충무로 와글와글 시즌2> 방송에 탤런트 홍여진이 출연해, 유방암에 걸려 가슴의 1/4을 절제하고 이와 더불어 찾아온 우울증에 심지어 삶을 포기하려고 했던 사연을 털어 놓는다.
 
지난 79년 미스코리아로 데뷔하며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홍여진.
 
홍여진은 “항상 피곤하고 낮잠을 자도 잠이 쏟아졌다. 그게 유방암 증상인 줄 전혀 모르고 있었다.”고 말하며 한때 활동을 중단하고 사라졌던 이유를 공개했다. 이어 유방암으로 가슴을 잘라야 한다는 말을 듣고 “수술을 받지 않고 그냥 죽을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특히 암선고 보다 더 힘들었던 순간은 주위 사람들이 하나 둘씩 떠나가버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암환자 곁을 지키는 것이 부담스럽다.”며 사귀고 있던 남자친구가 곁을 떠났고, 수술 후에는 집안일을 봐주던 도우미 조차 암환자를 돌볼 수 없다며 떠났다고 전했다. 그녀는 “홀로 피주머니를 차고 죽을 끓여 먹었으며, 그 때의 외로움으로 3년간 심각한 우울증도 겪었다.”고 말해 충격을 주었다.
 
또 홍여진은 7년 전 유방의 1/4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고 지금은 완치 된 상태라고 덧붙였다.
 
특히 홍여진은 수술 후 자신의 일상생활도 함께 공개했다. 항상 왼쪽가슴을 다치지 않기 위해 조심하는 생활습관과 유방암 수술 이후 즐겨먹는 건강식 밥상, 유방암 수술 이후 자신만의 운동법 등을 공개, 또 홍여진의 유방암 사례를 통해 가정의학과, 외과, 성형외과, 정신의학과 등으로 구성된 충무로 와글와글 주치의 8명은 유방암 자가진단부터 보형물 수술, 암 환자에게 필요한 정신상담, 운동법, 암에 좋은 음식 등 유방암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탤런트 홍여진이 출연하는 MBN 충무로 와글와글 100회는 오는 13일 수요일 밤 10시에 만나 볼 수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2/06/11 [17:3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진정무 총경, 제57대 가평경찰서장으로 취임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하루 73억3천 만원 벌었다.!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가평소방서,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 가평투데이
청평~대성리 자전거길 개설, 25.6km 58억 투입 10월말 개통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군, ‘농촌 빈집정비 및 주택개량 사업’추진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