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권길행 기자

가평군이 구인․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취업을 통하여 군민이 보다 나은 삶의 터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군 일자리센터는 지난해 취업희망자의 특성, 희망직종, 현 직업능력 등을 파악하여 직업훈련교육 및 취업을 알선하는 1:1 취업서비스 제공과  방문 및 전화상담, 직업상담사의 심층 상담 등을 통해 224명에게 취업을 알선함으로서 목표인원 200명을 달성했다.

일자리센터의 취업률 성공에 힘입어 지난해 가평군의 고용율은 63.5% 로서 전국 57.3%, 경기도 55.8%에 비해 높은 고용율을 보이고 있으며, 실업율은 전국 2.7%, 경기도 3.0%인데 반해 1.8%의 낮은 실업율을 보이고 있다.

군은 금년에도 일자리 취업실적 목표를 220명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벌써 지난 2월까지 61명에게 취업을 제공함으로서 목표달성 이상을 추진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청년, 여성,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더 쉽게, 더 가까이 접근 할 수 있도록 군청내에 설치된 일자리센터를 지난 7일 가평터미널 2층으로 이전하고 취업정보 제공에 더욱 노력하고 있  다.

특히 금년에는 노동부 취업지원프로그램 및 고용센터의 연계를 통해 접수에서 상담, 알선, 동행면접 등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으로 공공취업지원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올해 공공 및 민간부문을 통해 일자리 1,734개를 만들기로 하고 공공부문에서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84명, 공공근로사업에 36명, 노인일자리사업에 596명, 산림바이오매스사업에 65명 등 14개분야에 1,398개의 일자리 창출 목표 달성을 향하여 연초부터 산림보호사업을 시작으로 착실히 추진되고 있다.

민간부문에서는 7개업체가 60억원을 투자하여 추진하고 있는 상면 태봉리 일원 3만㎡규모의 태봉 미니단지가 조성됨으로서 150명 이상의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군은 구인․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전문 교육을 통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전문골프도우미 양성사업, 비진학 고교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바리스타 전문 특화교육 등을 운영함으로서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또한 지역실정에 맞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생산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버섯구지 녹색농촌체험마을이 출발점을 시작으로 2014년까지 연도별 (예비)사회적기업 1개, 마을기업육성 1개를 발굴․육성키로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1/03/08 [10:1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하루 73억3천 만원 벌었다.!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 설악IC 주변, 개발 계획 청사진 나와 / 권길행 기자
육군66사단 군인아파트 신축공사 첫 삽 / 가평투데이
“가평으로 귀촌귀농 하실래요?”… 귀촌귀농 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대한민국 가을소풍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다양한 콘텐츠 눈길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