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넘치는 후반기 의정기대
2008행감 무더위식혀줄 시원한 선물
 
운영자

▲ 본지 발행인 권 길 행     ©운영자
가평군의회가 전년도 군정 추진사업 및 성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어 무더위에 감사열기를 더해 진땀을 흘리게 하고 있다.

칼날 같은 질문공세를 피하려는 행정관계자들과의 한판 씨름은 꼼꼼한 자료준비와 현장답사로 완전무장한 군의회의 완승으로 끝나 이를 지켜보는 군민들은 화호와 시원한 청럄감에 무더위가 싹 가실 정도다.

사업주관부서 담당자들은 사업추진성과에 있어 자료검토가 충분하지 못하거나 준비가 안돼 연일 참패를 당하고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안타까운 마음이 들 정도다.

감사관의 질문에 명확한 답변을 주지 못하고 상세한 내용을 알지 못해 동문서답을 하거나 뒤늦은 실무자의 자료패스로 구질한 귀변을 늘어놓는다.

장시간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동안 실과담당자들은 부족한 자료를 충족시키기에 급급하고, 각 사업부분마다 자료를 발췌, 현장사진을 첨부하여 피감사자들의 숨통을 조이는 날카로운 질문과 어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감사관들의 여유로운 모습에 후반기 가평군의회의 활기 넘치는 시원한 의정활동이 기대된다.

금년 감사를 지켜본 군민들은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때 시원한 감사로 인해 무더위가 가시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군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평가에 높은 점수를 메기고 있다.

그 어느때 보다 활력이 넘치는 군의회의 의정활동이 가평군민의 목마름을 해갈할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 하겠지만 기대치가 급상승했다는 평가는 부인할 수 없다.

또한 후반기 의정에 합류한 정진구 전 의장과, 최성진 전 부의장의 역활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후반기 의정이 더욱 기대된다는 군민들의 목소리를 무겁게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가평군 민선4기호가 항해하는 동안 표류하는 불의에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철저한 감시와 견제의 기능을 살려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배너
기사입력: 2009/09/20 [20:0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17 여자 월드컵 우승 주역 가평의 딸 이금민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가평 설악IC 주변, 개발 계획 청사진 나와 / 권길행 기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