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상반기 역량강화교육 실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위선경, 민간위원장 김윤중)에서는 지난 15일 상면행정복지센터 다목적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평소 상면 지역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주민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상면협의체 위원과 인적안전망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역사회보호 전달체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안내교육과 위기가구 발굴 현장에서의 응급조치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마련했다.

 

특히, 중앙EFR교육센터의 전문강사(송상훈)를 초청하여 심폐소생술,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등 응급상황 조치 이론교육과 마네킹 등을 활용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무엇보다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은이 번 교육을 통해 위급한 순간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다시 한 번 응급조치 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상면협의체 김윤중 민간위원장은우리의 업무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어디에서든 상황별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응급처치와 대응능력 향상으로 우리 이웃의 생명을 구하는데 꼭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3/03/16 [14:2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다시보는 10,26~박흥주 대령의 슬픈사연 / 서울의소리
가평군, 선제적 자연재해 예방 나선다. / 가평투데이
대한적십자사 조종면봉사회, 사랑의 라면 100박스 기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통령 표창 등 연말 상복 터져 / 안서우 기자
접경지역 지정 위해, 가평군-속초시 손잡는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 종합평가‘S등급 최우수 기관’선정 / 가평투데이
효정청소년 오케스트라 이웃돕기성금 이십만원 기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자체 최초로 보훈 정책 인정받아 / 안서우 기자
우주산업개발(주) 컵라면 77박스 기탁 / 가평투데이
가평라이온스클럽, 난방유 쿠폰 기부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