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보건소, 오감발달 프로그램 운영
 
안서우 기자
▲     © 가평투데이

가평군보건소는 3월부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감발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2월 가평군보건소 어린이 건강증진사업 협력회의에서 논의 되었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어린이집·유치원·돌봄센터 등에서 접수를 받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작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가정(비대면) 또는 어린이집 내에서 제한적으로 진행하였다가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면서 다양한 체험 및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자라섬 내에 위치한 이화원에서 실시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은 해설사와 함께 식물 탐색, 초록 정원 만들기, 미꾸라지 잡기, 초록푸드 만들기 등으로 영역별 전문가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에게 오감 발달을 위한 자극을 주고자했다. 그 외에도 감염병 예방 및 식사예절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최순일 건강증진과장은아이들이 유아기부터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기르고 평생 건강의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23/03/10 [10:2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 가평지회,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금 전달 / 가평투데이
벚꽃 명소, 가평 옛 중앙내수면연구소 개방 / 가평투데이
‘가평 외식 업주들 관광산업에 선봉 되어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집에서 쉽고 편하게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시행 / 가평투데이
음악역, 군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 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챌린지」 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군 道종합체육대전 유치 준비 끝났다. / 가평투데이
가평, 자라섬 겨울축제 퇴색, 주민 원성만 남아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 조사 / 가평투데이
가평군 농기센터 선진농업 견학지로 각광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