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초등학생 주거비 및 교육비 준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저출산 고령화 대응정책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달부터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군은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거주하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납부한 전세자금 및 매입자금의 대출이자를 최대 100가구에 150만원까지 지원키로 했다.

 

지원대상은 부부 모두 가평군에 거주해야 하며,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기준중위소득 200% 이하, 군 소재 주택의 전세매입 자금 용도로 금용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무주택 또는 1주택 가구이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국가 또는 경기도에서 유사한 사업의 시행으로 중복지원을 받는 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군은 올해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130만원을 지원해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지난해에도 326명에게 9780만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입학아동 입학일 기준 가평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관내 초등학교에 최초 입학하는 학생으로,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6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급시기는 신청한 달의 다음달 20일이다.

 

군 관계자는대출이자 지원을 통해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새학기를 맞는 초등학생이 있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저출산고령사회 대응기반 강화 및 주민의식 개선을 통한 인구 불균형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인구감소지역대응 5개년 기본계획 및 1개년 시행계획 수립, 2년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한 모니터링 및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 등을 실시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가평군 인구는 지난해 11월말 기준 63292(32570, 3722)으로 이중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17751(8353, 9398)을 차지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3/03/02 [11:3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 가평지회,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금 전달 / 가평투데이
벚꽃 명소, 가평 옛 중앙내수면연구소 개방 / 가평투데이
‘가평 외식 업주들 관광산업에 선봉 되어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집에서 쉽고 편하게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시행 / 가평투데이
음악역, 군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 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챌린지」 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군 道종합체육대전 유치 준비 끝났다. / 가평투데이
가평, 자라섬 겨울축제 퇴색, 주민 원성만 남아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 조사 / 가평투데이
가평군 농기센터 선진농업 견학지로 각광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