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 창단 9주년 맞아 자축연
코로나로 방역강화로 쓸쓸하고 썰렁하게 상장 전달만
 
안서우 기자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이 창단 9주년을 맞아 축하와 격려의자리를 마련했지만 코로나 방역지침강화로 썰렁하고 침울한 분위기 속에 상장전달식을 가졌다.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달 핀란드에서 열린, 장 시벨리우스 ON-LINE 합창 콘테스트에서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고 지난 18일 창단 기념식에 맞추어 상장전달식과 함께 쓸쓸한 자축연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핀란드 국제합창조직위가 주관하고 러시아 작곡가 연합이 후원하는 2021 국제 합창경연대회로, 지난달 11일부터 15일까지 세계 각국의 16개 단체가 어린이합창 부문에 출전했으며, 가평군 소년소녀 합창단은 3위에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합창단은 지난 18일 창단 제 9주년 기념식을 열어 김성기 가평군수를 비롯해 최춘식 국회의원(국민의힘) 배영식 가평군의회 의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김경호 경기도의원의 표창과 함께 합창제상장을 시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방역조치 강화로 모두 무산되어 상장만 전달하는 쓸쓸한 기념식이 되었다.

 

김성기 가평군수는어려운 시기에도 단원들의 노고로 가평군이 빛나는 한해가 되었다.”가평군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치하한다.”고 전했다.

 

이번 경연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ON-LINE으로 이루어 졌으며, 연주 중, 효과 보컬의 가공이나 영상의 편집 등이 허용되지 않고, 하나의 연속 테이크로 촬영된 녹화본 만이 허용되는 까다로운 규약과 조건이 따르는 경연으로 알려졌다.

 

 

정민희 합창단 지휘자는이번 경연에 출전하기 위해 새로운 곡을 선정하고 연습하는 기간이 짧아,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하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남는다.”이번 대회를 계기로 오프라인경연대회에 참가해 더 좋은 성과로 군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20127월 창단해 서울예술의전당무대에 3, 롯데 콘서트홀 3, KBS연주홀 2회등 국내 규모 있는 연주홀에서의 초청연주와 페스티벌 등에 참여한 역량 있는 합창단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지난 2019년에는 뉴욕 카네기 아이작스턴홀에서 연주한 경력을 자랑하는 합창단이다.

 


배너
기사입력: 2021/12/20 [10:5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 가평지회,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금 전달 / 가평투데이
벚꽃 명소, 가평 옛 중앙내수면연구소 개방 / 가평투데이
‘가평 외식 업주들 관광산업에 선봉 되어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집에서 쉽고 편하게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시행 / 가평투데이
음악역, 군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 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챌린지」 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군 道종합체육대전 유치 준비 끝났다. / 가평투데이
가평, 자라섬 겨울축제 퇴색, 주민 원성만 남아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기입원 의료급여 수급자 조사 / 가평투데이
가평군 농기센터 선진농업 견학지로 각광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