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책꾸러미가 찾아와요!
경기도, 새 봄을 맞이해‘2021 유아 책 꾸러미 정기배송’사업시작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엄선된 책과 함께 독서지도사가 매달 가정에 방문한다. 경기도는 지난 15일부터 가평군을 포함한 동·북부 지역 6개 시·(포천, 양평, 여주, 동두천, 연천)의 만 3세에서 5세의 유아(3,500)를 대상으로 '유아 책 꾸러미 정기배송'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도서관에 방문하기 힘든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서 책 배송과 아울러 독서지도사가 직접 찾아가 독서지도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독서지도사가 신청 가정을 방문하여 신청자의 독서 취향을 파악한 뒤 관심 주제에 맞는 책을 선정해 독서지도를 진행한다. 연령대와 취향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맞춤형 생애주기별 독서 장려사업이다.

 

경기도는 유아 책꾸러미 사업이 아이들이 책 읽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 줄 뿐 아니라 도서구입비용이나 어떤 책을 골라줘야 하는지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독서지도사 확대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가평군에서는 군 도서관을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가평군 도서관 4개소에 홍보자료를 비치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의 홍보 배너를 통해 쉽게 신청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유아 책 꾸러미 정기배송'은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개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430일까지 경기도청 홈페이지(http://www.gg.go.kr)소통·참여 메뉴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 시에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문의: 경기도 도서관정책과 031-8008-4614)


배너
기사입력: 2021/03/30 [10:4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민 드론입문 교육과정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자라섬에서 제76회 식목일 행사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올바른 청소년상 발굴 포상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 상면 환경미화원 2021년 선행도민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좋은 부모를 찾습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통 그룹 권성문 회장 “사과문 발표”.“가평군민, 공직자들께 송구” / 가평투데이
가평, 코로나19 확진자 150명으로 늘어 / 가평투데이
가평 예비군 가평읍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 소상공인 희망자금 지급으로 단비되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