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기 가평군수, 화재예방 릴레이캠페인 동참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김성기 가평군수가 노동자들을 응원하고 화재예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에 동참했다.

 

김 군수는 23일 집무실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의료·돌봄·물류·교통·환경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면노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자매도시인 성남시 은수미 시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 군수는 다음 주자로 구본현 가평소방서장, 최승수 군농협조합장, 박충호 삼진식품 대표를 동시 지목했다.

 

이어 김 군수는 주택용 화재감지기와 소화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 릴레이 챌린지를 이어갔다.

김 군수는 박윤국 포천시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군의회 배영식 의장과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지목했다.

 

군은 화재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취약계층에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보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주택화재 예방을 위해 재난취약 600여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보급하고 화재에 취약한 화목보일러가 설치된 30가구에 대해서는 화목보일러용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를 지원 할 계획이다.

 

이날 김 군수는어렵고 힘든 상황속에서도 우리의 안전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필수노동자들의 헌신에 감사를 드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어느 때보다 화재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모두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9 릴레이 챌린지는 화재로부터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감지기 및 소화기 설치를 권장하는 캠페인으로 지난해 11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시작됐다.

 

한편 김 군수는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고 올해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대내외에 알리고자 금년 1월에는 자치분권 2.0 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하기도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3/23 [13:4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민 드론입문 교육과정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자라섬에서 제76회 식목일 행사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올바른 청소년상 발굴 포상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 상면 환경미화원 2021년 선행도민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좋은 부모를 찾습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통 그룹 권성문 회장 “사과문 발표”.“가평군민, 공직자들께 송구” / 가평투데이
가평, 코로나19 확진자 150명으로 늘어 / 가평투데이
가평 예비군 가평읍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 소상공인 희망자금 지급으로 단비되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