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모자가정 전선 점검 및 전등 교체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는 관내 독거노인 및 모자가정의 안전을 위해 지난 22일 한국전력 가평지사(지사장 이정렬) 자원봉사단이 가정에 노후된 전선을 점검하는 등 한전만의 특화된 봉사를 시행하며 사랑 나눔을 더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자 이00(73)는 고령의 독거노인 가구로 당뇨와 고지혈, 알콜성 치매로 약물 복용하고 있어 홀로 전선을 점검하거나 교체하는 일이 어려워 방, 현관, 창고 등에 전구가 없거나 오래 되어 전등 교체가 절실한 상황으로 LED 전등으로 교체하여 밝아진 집에서 생활하는 게 행복하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대상자 김00(54)는 당뇨합병증으로 치료르 받고 있어 잦은 화장실을 이용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방치하고 있었는데 방습용 욕실 LED 전등으로 교체하여 화장실 이용에 도움을 드려 고마움을 표했다.

 

이정렬 지사장은 점검한 집을 보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이웃들이 안전한 전기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종옥 북면장은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가구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북면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2/26 [10:4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민 드론입문 교육과정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자라섬에서 제76회 식목일 행사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올바른 청소년상 발굴 포상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 상면 환경미화원 2021년 선행도민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좋은 부모를 찾습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통 그룹 권성문 회장 “사과문 발표”.“가평군민, 공직자들께 송구” / 가평투데이
가평, 코로나19 확진자 150명으로 늘어 / 가평투데이
가평 예비군 가평읍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 소상공인 희망자금 지급으로 단비되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