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발생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주일 만에 2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16일 현재 관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29명으로 늘었으며, 이 중 지역발생은 121, 해외입국 사례는 8명이다.

 

어제 발생한 128번 확진자는 감염경로를 파악중에 있으며, 129번 환자는 128번과 접촉한 것으로 파악돼 환자 이송과 함께 이동 동선 및 밀접접촉자 등 심층역학조사 진행 중이다.

 

군은 명절연휴 이후 일상생활로 전파되고 있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차단을 위해사회적 거리두기방역수칙과 5인 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 등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또 숨어있는 무증상 감염자를 찾아내는 등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한 대규모 선제 진단검사를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하향까지 가평읍 보건소에서 임시선별진료소가 운영되고 있다며 코로나19 증상유무와 상관없이 불안하면 누구나 이곳을 찾아 간단하게 진단검사를 받아 달라고 군은 전했다.

 

군 관계자는불편하더라도 나와 가족, 이웃의 건강을 위해 불필요한 외출 및 모임을 자제하고 상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방역수칙을 실천해 달라방역지침 미 준수에 대해서는 감염병 예방관리법에 따라 고발 및 방역비용 구상권 청구, 벌금 및 과태료 부과 등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감염병 잠복기는 최대 14일로 이 기간내에 발열과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반드시 군 보건소나 1339질병관리본부, 120콜센터에 반드시 알려야 하며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외출자제·손씻기·씻지 않은 손으로 눈 만지지 않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배너
기사입력: 2021/02/17 [11: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윤석기 제 5대 가평건축사협회 회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 농기계 임대료 납부가 더욱 쉬워 졌어요 / 가평투데이
아산 온양채석 복구에 재활용토사 사용 의혹...관계당국 방관!| / 가평투데이
설악면 정기회의 및 특화사업 실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독자기고] 가평군청 농업정책팀장 김용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우리동네 걷기원정대 참여하세요.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자라섬, 별주부와 토선생의 한판승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