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소상공인 코로나 극복위해 희망자금 지원결정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정부 재난지원금과 별도의 희망자금을 지원 한다고 밝혔다.

 

16일 가평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경영위기 극복 지원을 위해희망자금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관내에서 3개월 이상 주소 및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지난해 연 매출액 3억원 이하 소상공인들이 지급대상이 된다.

 

신청은 1, 2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 간이과세자는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차 일반과세자 및 면세사업자는 다음달 8일부터 19일까지 신청서류를 구비해 읍·면사무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사업자등록증명, 매출액 증빙서류 등으로 경우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 , 간이과세자는 매출액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나 작년 11월 시행된 중대본 방역조치에 따른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등 업종은 예외다.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청 홈페이지 공고 및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기 군수는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군민과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2/16 [11: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윤석기 제 5대 가평건축사협회 회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 농기계 임대료 납부가 더욱 쉬워 졌어요 / 가평투데이
아산 온양채석 복구에 재활용토사 사용 의혹...관계당국 방관!| / 가평투데이
설악면 정기회의 및 특화사업 실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독자기고] 가평군청 농업정책팀장 김용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우리동네 걷기원정대 참여하세요.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자라섬, 별주부와 토선생의 한판승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