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임산부 대상 온라인 산전·산후 우울검사실시
 
가평투데이

 

▲  사진은 가평군이 예비부모에게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는모습이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산전·산후 우울검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산전·산후 우울증에도 불구하고 정보부족으로 자신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사실여부를 알지 못하거나 전문적 상담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군은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 등록된 임신 32주부터 출산 1이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검사시스템을 안내해 우울척도검사를 진행키로 했다.

 

본 자가 검사는 총 1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검사결과 9점 이상 고위험군으로 판단될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임산부 등록은 보건소 및 가까운 보건지소에 신분증과 산모수첩 등의 임신확인서를제출하면 된다.

 

임산부에 대해서는 임신주수에 따라 엽산제 및 철분제등이 지원되고 지원 가능한 의료비 지원항목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가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임산부 산전·산후 우울은 어느 날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므로 출산 전,발생하는 우울, 불안, 공포 등의 전조증상을 지나치거나 무시할 수 있다.

 

처음에는비교적 가벼운 산후 우울감이라 할지라도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심한 정신질환으로 진전 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산모의 심리적 변화가 매우 중요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 확산세에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추진되는 온라인 산전·산후 우울검사실시가 임산부의 정신건강 증진에 첫걸음이 될 수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2/16 [10:5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윤석기 제 5대 가평건축사협회 회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 농기계 임대료 납부가 더욱 쉬워 졌어요 / 가평투데이
아산 온양채석 복구에 재활용토사 사용 의혹...관계당국 방관!| / 가평투데이
설악면 정기회의 및 특화사업 실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독자기고] 가평군청 농업정책팀장 김용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우리동네 걷기원정대 참여하세요.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자라섬, 별주부와 토선생의 한판승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