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모집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선정 대상은 군에 거주하는 임신부, 6개월이내의 출산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로 빈혈이나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불량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이 있고 월평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80% 이하에 해당하여야 한다.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로는 산모수첩(임신부), 아기수첩(영아12개월 이내),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다문화가정) 이다.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군 보건소 2층 보충영양실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 충족이 확인되면 키와 몸무게 측정, 빈혈검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고 월 1회 영양교육, 2회 보충영양 식품패키지를 제공받게 된다. 식품패키지는 맞춤영양지원으로 발달단계별 다른 식품으로 구성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6개월 지원 받은 후 영양 재평가 결과에 따라 6개월 더 연장될 수 있어 최대 수혜기간은 12개월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월 1회 제공되는 영양교육은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 되어 비대면으로 교육자료를 제공받는다.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 상황속에서 취약계층의 영양 관리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신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보충영양실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2/15 [11:2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청 육상팀 창단 / 가평투데이
청평고 개교이래 첫 서울대 진학생 나와 / 가평투데이
윤석기 제 5대 가평건축사협회 회장 취임 / 가평투데이
오늘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가평군시설관리공단,‘착한 선결제·선구매 캠페인’ 동참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자라섬, 별주부와 토선생의 한판승부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동형 장사시설 건립 난항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장학관 27일 부터 입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