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역 1939 음악문화 체험 공간 조성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 뮤직빌리지음악역 1939’내에 새로운 볼거리가 제공되는 등 음악도시에 걸맞는 변화를 꾀하고 있다.

 

9일 가평군에 따르면 지역 음악문화 콘텐츠 산업의 기반을 구축하고 내방객들이 오래시간 머무르며 체험 할 수 있는 장소 제공을 위해 음악역 1939 음악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4개여 월간에 걸쳐 조성된 음악역1939 음악체험 공간은 뮤직센터 1층 로비공간에 가평숙박, 관광정보 등 안내를 위한 키오스크 및 문화콘텐츠와 전시·홍보를 위한 대형 LED스크린이 설치됐다.

 

3층에는 교육 및 악기 체험, LP 감상, 사진 및 영상 감상 등 전시공간이 마련해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음악문화 체험 공간 중, 특이할 만한 것은 야외공원에 조성돼 지나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춰 세우고 있다.

 

지역의 음악문화를 표현할 수 있는 콘트라베이스 악기를 실물비율로 확대시킨 조형물이 설치된 것이다. 콘트라베이스는 모든 악기 중에서도 최저음역용의 악기에 속한다. 바이올린을 크게 한 것과 같은 모양으로 길이는 2m ·후이고 활은 표백한 말총을 사용한다.

 

조형물은 악기를 실물비율로 확대해 높이 10m, 4.27 X 3.4m 크기의 입상으로 설치된 가운데 전면은 FRP조형물로 나무의 질감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현은 실제의 두께비율에 맞는 와이어를 사용했다.

 

후면은 프로젝션 타워로 사용되는 기능의 최적화를 위해 금속 및 도장마감, 대형구조물로서의 안전을 위해 하부는 콘트리트 매설과 H-BEAM 구조물로 구성됐다.

 

또 옆면은 금속 타공판을 부착하여 통기성을 확보하는 등 음악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지역브랜드 이미지 제공에 나섰다.

 

음악역1939 음악문화체험 공간 시연회에 참석한 김성기 군수는 음악역이 도시거점인 기존 상권과 교통거점인 가평역, 자연자원인 자라섬 등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화합과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2019년 경춘선 기존 가평역 폐철도 부지 37에 음악을 테마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가평 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을 개장했다.

 

음악역 1939는 경춘선 가평역이 처음 문을 연 해다. 전철 개통으로 지난 2010년 경춘선이 폐선되자 문을 닫은 가평역 부지를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공연장인 음악역 1939 S-station은 비틀즈의 녹음으로 유명한 영국의 애비로드 스튜디오와 메트로폴리스 스튜디오 등을 설계한 건축음향분야의 권위자 샘 도요시마가 음향설계를 맡아 아름다운 울림을 자랑하는 등 국내 최고시설의 녹음실 스튜디오다.

 

국내에 음악과 작업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모두 규모가 작다. 대규모로 시작된 것은 가평 뮤직빌리지가 처음이다.

 

여기에 연습실, 게스트하우스 등 뮤지션들이 작업에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뮤직센터 및 스튜디오, 연습동, 레지던스 등 음악관련 4개의 동과 레스토랑, 로컬푸드매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음악인들을 만나고 감동을 주는 음악중심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특히 군 최초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1939 시네마는 최신 개봉작을 1(90), 2(48)에서 상영하는 등 그동안 개봉관이 없어 영화를 보려면 멀리 나가야했던 군민들에게 경제적, 시간적 여유를 갖게 하며 문화욕구 충족에 이바지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2/10 [11:0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윤석기 제 5대 가평건축사협회 회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 농기계 임대료 납부가 더욱 쉬워 졌어요 / 가평투데이
아산 온양채석 복구에 재활용토사 사용 의혹...관계당국 방관!| / 가평투데이
설악면 정기회의 및 특화사업 실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독자기고] 가평군청 농업정책팀장 김용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우리동네 걷기원정대 참여하세요.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자라섬, 별주부와 토선생의 한판승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