잣고을시장 시설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평읍내 중심상업지역에 신축중인 공설시장인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시설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성기 가평군수, 송기욱 군의원, 관련 부서장, 잣고을상인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였다.

 

용역사인 한국스타트업진흥 김철성 대표는 공설시장 시설관리 방안, 공설시장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시설 및 운영 사례 조사를 통한 제언, 공설시장 육성목표 및 활성화 방향 수립, 세부방안으로는 시설물 관리주체 결정, 입점주 모집방안, 점포배치계획 등 세부활성화 방안 등을 수립하여 제시하였고 의견을 교환했다.

 

시설물 관리에 대해서는 초기는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운영하고 상인회에서는 의사결정기구인 공동관리위원회에 참여하여 향후 상인회 차원의 운영조직 설립 후 운영을 상인회에 이관하여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음.

 

입점주 모집 방식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공설시장과 같이 공개모집에 의한 심사평가 방식을 도입하여 점포 규모별로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점포배치 방안으로는 1층은 로컬푸드, 특화먹거리, 음식점 등을 배치하고 2층은 관광객, 청년층 유동인구 유입을 위해 앵커점포로서 대형공산품 판매점 유치,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다면 공설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이 크게 공감했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대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건축 중인가평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의 성공을 위해서는 상인회의 역할이 큰 만큼 관계부서와 협력하여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20215월말 준공예정인 가평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은 가평군내의 최초의 상설 공설시장으로서 지역민의 쇼핑공간 및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기사입력: 2021/01/11 [11:2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공동형 종합장사시설 건립 급물살 / 가평투데이
가평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19억 지원 / 가평투데이
건강보험 제 증명서, 공단 방문 없이 발급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연속 우수 / 가평투데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호응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군,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 접수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