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책과 함께하는 탐구생활
 
가평투데이
▲  자료출처] 솔루토이  세계사  www.kyowonedu.com/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겨울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이를 통해 관내 군립도서관들이 비대면으로도 누구에게나 접근과 이용이 가능하게 장벽없는 지식문화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4개소 군립도서관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시대 주민들의 교양 강좌와 여가 수요에 부응하고자 이달 중순부터 문화교육, 여가 콘텐츠 등 2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줌(zoom)과 밴드(band)등 온라인을 통해 운영키로 했다.

 

먼저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한석봉 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위한말랑말랑 동화책’‘교과연계 글쓰기’‘집에서 떠나는 역사·세계가 여행이 개설된다.

 

이와 함께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겨울공방과 클래식이 알고 싶은 저자인 안인모 피아니스트와 낭만시대 대표작곡가 5인의 음악연주와 강연이 이어지는집에서 떠나는 클래식 여행은 코로나 블루로 지친 군민마음을 위로하게 된다.

 

조종도서관은 어린이 및 초동학생을 대상으로 한소복소복 그림책외에 플로리스트 전문가와 함께하는그린겨울 책송이’‘심신을 달래는 힐링공예’‘2021 향기테라피등이 열린다.

 

설악도서관에서는 아동과 함께하는그램책 놀이터’‘꼬마요리사’‘슬기로운 집콕 가족놀이’‘유튜브 영상 제작등이 운영된다.

 

청평도서관은 독서 감성과 표현력을 주재로 한책속 상상놀이터’‘창의코팅수업 1·2’‘펜 아트 드로잉’‘성인스피치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색다름을 선사할 것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내용과 회원 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aplib.go.kr)의 문화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알차고 유익한 양질의 프로그램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진행되고 소정의 재료비가 있는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수강료가 무료라며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1/06 [15:2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19억 지원 / 가평투데이
건강보험 제 증명서, 공단 방문 없이 발급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가평군,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 접수 / 가평투데이
2021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납부기간 운영 / 가평투데이
가평5일장 문 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홍보나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