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전통기술분야 최고장인 선정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전통문화 계승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능인을 육성하기 위해‘2020년 전통기술분야 최고장인을 선정했다.

 

5일 군에 따르면 최근 장인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최고 장인으로 33년을 흙과 함께 걸으며, 수많은 도자기벽화와 생활도자기 작품 등을 제작하고 있는 성현숙(56.조종면)씨를 선정 의결했다고 밝혔다.

 

성 씨는 그동안 새로운 디자인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한복 입은 여인-티폿 3인세트로 지난해 경기도 및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 동상과 입선을 각각 수상하기도 했다.

 

장인에게는 장인증서와 동판이 수여되며 매년 240만원 씩 2년간 기술장려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품평회 및 홍보, 직판행사도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군은 지난 2016장인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후, 현재까지 성 씨를 포함해 총 6명의 장인을 발굴했다.

 

군 관계자는장인은 동일 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한 가평거주 기술자 중 전통·숙련기술의 지위 향상과 업무개선에 이바지하고 사회기여도가 뛰어난 인물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최종심의를 거쳐 선정되는 등 공정한 심사로 합리적인 결과가 도출되도록 노력했다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기술자 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1/05 [11:2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공직자 음주운전 제로화에 도전 / 가평투데이
한국수자원공사, 청평면에『k-water 생수 500박스 지원』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직자 근무 만족도 UP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군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 가평투데이
세계평화여성연합 가평지부, 코로나 확산방지 위해 마스크 1,000매 기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