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꿈드림 우수사례 공모전 청소년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최우수상 수상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현진) 소속 학교 밖 청소년과 직원이 각각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예정되었던 시상식이 취소되어 1231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0년 종무식에서 상장을 수여 받았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최하는‘2020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청소년 우수사례 공모전심사 결과, 청소년 부문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청소년 임희 양은 ‘Feel So Good, 필리핀 소녀의 굳센 한국 적응기를 통해 낯선 나라 한국에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 온 자신의 이야기를 감명 깊게 풀어내어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희 양은 본 센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문화체험(초콜릿제작, 바리스타 등)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의 결실을 맺었을 뿐만 아니라 1:1 한국어 교실,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통해 한국으로 입국한 지 2년 만에 한국 정규과정의 첫 단계를 도전하여 학력 취득의 쾌거를 이루었다.

 

본 센터의 가평군 청소년 안전망 사업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상담 및 복지지원에 힘쓰고 있다. 통합지원팀장(황혜영)은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 보호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현진 센터장은 오랜 시간 낯선 한국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 온 청소년의 노력이 결실을 본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으며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 관내 위기가능, 위기 청소년의 적극적인 발굴과 통합적 복지지원에 계속 힘쓰겠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한국스카우트 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다.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지정·설치되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1/05 [11:2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공직자 음주운전 제로화에 도전 / 가평투데이
한국수자원공사, 청평면에『k-water 생수 500박스 지원』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직자 근무 만족도 UP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군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 가평투데이
세계평화여성연합 가평지부, 코로나 확산방지 위해 마스크 1,000매 기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