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온라인 프로그램 호응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한 온택트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16일 군에 따르면 관내 군립도서관 4개소는 지난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온라인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 대표도서관인 한석봉도서관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 생활이 많아진 가족들을 위해 홈인테리어 일종인마크라메 웰행잉 만들기온라인 강좌를 진행했다.

 

또 책을 읽고 마음을 움직인 글귀를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유해 좋은 책의 감동을 나누는내 안의 글귀 나눔행사도 가졌다.

 

설악도서관은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는다독다독 독서퍼즐과 원화전시 및 정기간행물 무료배부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청평도서관에서 진행한서점과 함께하는 Library’는 지역서점을 직접 찾아 책을 대출하고 인증샷을 보낸 이용자에게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예방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나를 감동시킨 책 한구절은 책을 읽고 다른 사람과 생각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높은 관심을 얻었다.

 

조종도서관에서는 311명이 참여하는 독후감상대회를 열어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이달 중 대회 수상작을 선별해 도서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서를 선정하여 관련된 문제를 풀고 만점을 받은 참여자 40명을 추첨해 도서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도전! 독서골든벨은 비대면으로도 열린 화합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도서관 관계자는비대면 독서문화 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군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포스트 코로나시대 도서관이 군민의 곁에서 일상의 독서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16 [11:2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 가평읍의용소방대 협력, 사랑의 연탄 전달 / 가평투데이
제4기 조종면 지사협 위원장 선출 및 신규위원 위촉 / 가평투데이
가평, 향토기업 우리술 장학기금 기탁협약식 / 가평투데이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평군 의회 / 가평투데이
가평, 보훈정책 국제교류 우수사례 인정 / 가평투데이
한석봉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