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 호응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형 소통프로그램인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온라인 화상 운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4일 군과 센터에 따르면 다문화 및 비다문화 가족의 정기적인 만남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지난달부터 매주 수요일 2시간에 걸쳐 박 쉐프 요리 프로그램을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화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당초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진행으로 변경하고 온라인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구축했다.

 

센터 관계자는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 운영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과 소독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하겠다.”앞으로 더욱 다양한 온라인 교육지원을 통해 행복한 다문화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건강한 가정 지원 및 행복한 다문화사회 조성을 위해 매년 100만원씩 3년간 다문화가족 정착 장려금을 지원하고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가족문제 전문상담소 운영과 방문교육 및 통역번역 서비, 언어발달 및 한국어교육 등의 다문화가족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다문화 가족의 사회 적응력 향상 및 조기정착 유도를 위해 설악면 신천리 516-7번지 일원 999.62에 지하 1, 지상 4층 규모의 다문화복지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관내에는 이주여성 등 430여 명의 다문화 가족이 등록되어 있으며 6개 읍·면 중, 설악면에 42%가 거주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14 [10:2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 가평읍의용소방대 협력, 사랑의 연탄 전달 / 가평투데이
제4기 조종면 지사협 위원장 선출 및 신규위원 위촉 / 가평투데이
가평, 향토기업 우리술 장학기금 기탁협약식 / 가평투데이
가평, 보훈정책 국제교류 우수사례 인정 / 가평투데이
한석봉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 가평투데이
북면 적목리 공영주차장 조성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