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면 재능기부 군인 경기도 선행도민상 수상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조종면 수기사 소속 군인 최 진 상사가 경기도지사 훈격 2020년 선행도민 표창을 지난 7일 조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수 받았다.

 

선행도민상은 이웃이나 소외계층을 돕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장기간 선행을 해 온 도민에게 수여되는 표창이다.

 

수상자는 조종면 새마을 단체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만남을 시작하여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조종면불편제로지역특화사업 추진과 지역사회 유관기관 인적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이 크다.

 

불편제로서비스는 생활불편 사항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지역 내 노인 및 중증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청소, 형광등 교체, 방충망 보수 및 간단한 집수리 등)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신속히 해결해 드리고자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15년부터 시행해 온 사업이다.

 

다수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수상자는 독거노인 가구에 누전차단기 설치 및 오래된 조명을 LED 등으로 교체해 주고, 작년에는 가족 모두가 연탄기부 및 배달 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었다.

 

박재근 조종면장은 수상자에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위한 봉사에 힘써주심과 지역사회발전에 도움을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13 [10: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 가평읍의용소방대 협력, 사랑의 연탄 전달 / 가평투데이
제4기 조종면 지사협 위원장 선출 및 신규위원 위촉 / 가평투데이
가평, 향토기업 우리술 장학기금 기탁협약식 / 가평투데이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평군 의회 / 가평투데이
가평, 보훈정책 국제교류 우수사례 인정 / 가평투데이
한석봉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