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민의 날 자라섬에서 기념식 가져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8일 제53회 가평군민의 날 기념식을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자라섬 남도에서 야외행사로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성기 군수, 배영식 의장을 비롯한 도·군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읍면 대항 체육행사가 취소되고 기념식이 자라섬에서 열린 것은 군민생일 일에 처음이다.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됐으며 가평군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탤런트 최준용 씨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군민대상 및 도민상 시상, 명예군민패 수여, 기념사, 축사, 격려사, 도지사 축하메세지 낭독, 군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식전행사로는 지난 2017년 상면 및 조종면 초··고등학생과 학부모, 아마추어 성인연주자들이 모여 창단한가평라온 챔버오케스트라공연이 힘차게 울려 퍼져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군 발전과 품격향상에 이바지해온 교육체육부문 나형윤(가평읍), 사회봉사부문 민융기(상면), 산업경제부분 남서우(상면) 씨 등 3명이 영예로운 군민대상 표창을 받았다.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런 경기도민상에는 농어촌발전 조종면 지옥남, 사회복지 청평면 양화자, 지역경제 상면 윤관용, 환경보전 가평읍 전창희, 체육진흥 북면 민병만 씨가 각각 선정돼 애향심 고취와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GS칼텍스 인재개발원장 곽정준, 설악면대장 이완근, )환경부장관 곽결호 씨 등 3명이 명예군민으로 선정돼 군민패와 군민증을 수여받았다.

 

표창을 수여한 김 군수는수상의 영예를 않으신 수상자와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오늘 이 자리가 모든 군민이 서로를 보듬고 안아주며 내일을 위해 오늘을 격려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념식이 처음으로 열린 자라섬 남도 11만여에는 지난해부터 백일홍, 코스모스, 구절초, 메리골드, 핑크뮬리 등 꽃 단지와 경관 조명, 관광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꽃섬'으로 탈바꿈하며 방문객 8만명 시대를 열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야심차게 준비했던봄 꽃 행사가을 꽃 축제가 취소돼 아쉬움을 남겼다.

 

군 대표 관광명소인 자라섬은 동도와 서도, 남도, 중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졌다. 면적은 614로 인근 남이섬의 1.5배다. 서도에는 캠핑장이 설치됐으며 중도는 재즈 페스티벌 등 사계절 축제가 열리고 있다.

 

한편 군은 제53회 군민의 날을 맞아 가평군민들을 대상으로 남이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가족동물원,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등 관내 주요관광지 무료입장을 실시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08 [13:1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 가평초 찾아가는 영어교실 운영 / 가평투데이
경기대표 음악축제 가평군에서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문화창작공간 올해 첫 자체기획공연 선보여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김화형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아프지마, 청춘’캠페인 동참 / 가평투데이
제69주년 영연방 한국전쟁 참전 기념식 / 가평투데이
독서의 달 온라인 프로그램 호응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 가평투데이
자라섬 남도 꽃 정원 개방 연장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