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지이용 실태조사 실시
농지처분 명령어기면 매년 공시지가의 20% 이행 강제금 부과
 
가평투데이
▲  사진] 설악면소재 농지를 불법전용해 공사자재 적치장 및 주기장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현장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농지법 위반행위 시정 및 농지원부 정비 등 효율적인 농지관리를위해 다음달까지‘2020년도 농지이용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조사대상은 최근 5년간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 받아 취득한 3,972필지, 460.2ha의 농지와 관외거주자 등 불법임대차 위험군 소유 농지다.

 

군은 현장을 답사해 휴경 여부, 재배작물, 실제 경작인 등 소유 농지에 대한 이용실태를 전수 조사하고 필요에 따라 직불제 이행점검 자료를 연계해 효율적인 조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조사결과농지법에서 정하는 정당한 사유 없이 농지를 자기농업 경영에이용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되면 청문절차를 거쳐 1년 이내에 해당 농지를처분할 것을 명령하는 농지처분의무가 부과된다.

 

또 처분의무 기간 내 소유농지를 처분하지 않을 경우 6개월간 농지처분명령이 내려지며 이후 처분완료 때까지 매년 공시지가의 20%에 해당하는이행 강제금이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철저한 농지이용실태조사를 통해 농지가 농업경영 목적대로 이용되고 비농업인의 투기대상이 되지 않도록 관리해 나가겠다말했다.

 

농지이용실태조사는 헌법 경자유전의 원칙에 따라 농업경영 이외의 목적 으로 농지를 소유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정기 조사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07 [15: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제4기 조종면 지사협 위원장 선출 및 신규위원 위촉 / 가평투데이
가평, 향토기업 우리술 장학기금 기탁협약식 / 가평투데이
달전1리 주민 이웃돕기 성금 기탁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 가평읍의용소방대 협력, 사랑의 연탄 전달 / 가평투데이
가평, 보훈정책 국제교류 우수사례 인정 / 가평투데이
한석봉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