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시설공단,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현장중심 친절교육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공기업의 기본은 친절로부터 시작됩니다.”“고객의 만족은 공단의 신뢰이며 우리의 사명입니다.”라는 일성으로 취임 시부터 친절을 강조한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유 영상 이사장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그동안 CS 교육은 단순히 강사를 초빙한 일회성에 친절교육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이번 교육은 사내강사를 활용, 전 사업장을 순회하며 이사장이 직원과 함께 참여하여 가장 기본적인 인사예절부터 고객응대 요령까지 현장중심의 친절교육으로, 고객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때까지 매일 각 사업장 중심으로 출근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지난 28일 가평체육관에서 전 직원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CS교육을 실시하였으며, 8일부터는 각 사업장 필수요원을 제외한 전 직원이 나뉘어 한석봉체육관과 청평호반체육센터에서 그룹별 실습위주의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공단 사내 강사인 정 문주 직원이 주관한 교육에서는 상황별 인사의 방법과 안내데스크에서의 고객 응대 요령, 민원 고객에 대한 응대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상호 역할분담을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실시되었으며, 앞으로도 매일 주제를 바꾸어 전화응대 요령, 악성고객 대처요령 등 실습과 체험 위주로 진행된다.

 

공단 관계자는 CS 친절교육은 코로나-19가 완화되어 전 사업장이 개장할 때까지 외부 전문 강사 초빙 강연과 함께 지속적으로 집체교육 형식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이후 각 사업장별 CS 매니저를 선임하여 출근 시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마음과 몸에 베인 친절마인드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며, 이후 교육성과를 가늠하는 고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평가체계를 마련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개선과 교육이 이어질 방침라고 밝혔다. <기사제공/혁신기획팀 김윤아>


배너
기사입력: 2020/10/07 [14:5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대표 음악축제 가평군에서 개최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경기 가평초 찾아가는 영어교실 운영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문화창작공간 올해 첫 자체기획공연 선보여 / 가평투데이
조종면 재능기부 군인 경기도 선행도민상 수상 / 가평투데이
독서의 달 온라인 프로그램 호응 / 가평투데이
박 쉐프 요리를 멈추지마 호응 / 가평투데이
삼한 디앤씨(주), 코로나 극복 등 이웃돕기 성품(백미) 기탁 / 가평투데이
김화형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아프지마, 청춘’캠페인 동참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