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학교생활로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청평고등학교‘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교실’운영
 
권길행

 

▲     ©가평투데이

청평고등학교(교장 조규관)에서는 경기도교육청지원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교실을 운영 관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청평고등학교에 따르면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교실은 상급학교 진학 및 사회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123명의 중학생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1일부터 5일간 실시한 진로체험교실은 드론 체험, 생활목공, 제과제빵 과정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관내 중학교 진로 담당 교사들과의 유기적인 협의를 통해 치밀하게 준비하여 진행했다.

 

이번 거점교실은 지난해에 운영했던 경험과 체험교실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교육적인 의미와 학생들의 요구에도 부합되는 강좌로, 관련 분야 현장에 몸담고 있는 전문적인 외부 강사를 초빙해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프로그램을 지켜본 교사와 학부모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규모를 축소 운영했는데도 학생들의 만족도는 지난해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며 이렇게 유익하고 좋은 진로체험을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 참여 학생들을 안내하고 진행을 도와준 엄현배 학생회장은청평고등학교는 다른 학교에 비해 교육적 인프라를 잘 갖추었고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학교다.”라며많은 후배들이 입학해서 함께 더 좋은 학교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관내 청평중학교 21, 설악중학교 24, 가평북중학교 29, 가평중학교 24, 조종중학교 25명등 123명의 관내 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     © 가평투데이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교실이란 - 경기도교육청에서 단위 학교 중에서 인력, 프로그램 역량, 시설 등 진로체험 운영 역량이 있는 학교를 지역 내 거점 학교로 지정하여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상설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가평군은 2019년부터 청평고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05 [16:4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학교 #진로체험 #청평 #가평 #교육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달전1리 주민 이웃돕기 성금 기탁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 가평읍의용소방대 협력, 사랑의 연탄 전달 / 가평투데이
제4기 조종면 지사협 위원장 선출 및 신규위원 위촉 / 가평투데이
가평, 향토기업 우리술 장학기금 기탁협약식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민간인 화재현장 소방활동 유공 표창 수여 / 가평투데이
칠오닭갈비 상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밑반찬’정기 후원 / 가평투데이
조종면 청소년문화의 집 및 작은영화관 건립공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