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청평면 생활체육공원 주민곁으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최근 완공된 청평 생활체육공원이 이달 중 청평면으로 관리가 이전돼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86월 첫 삽을 뜬 청평 생활체육공원은 청평면 청평리 산 89-26번지 일원, 29,464의 부지에 축구장 1, 조깅트랙, 스탠드, 농구장, 부대시설 등이 조성됐다.

 

여기에 축구장 인조잔디 및 조명타워 설치를 비롯해 주변 조경공사를 완료하고 그 모습을 드러내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개방을 앞두고 있다.

 

군은 문화체육인프라 확충 및 시설정비를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내년에는 북면 생활체육공원도 준공키로 함으로써 스포츠 메카 고장으로서 입지를 구축키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에는 기존 가평종합운동장 내에 길이 160m, 8m의 스탠드와 관람석 1천여석이 새로이 설치 완료되는 등 편의를 도모하게 된다.

 

군은 기존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테니스장, 축구공원 등이 자리한 가평읍 대곡리 체육단지 일원에 2016년 개관한 다목적 한석봉 체육관을 비롯해 2018년에는 야구장과 국궁장을 완공되면서 각종 체육활동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스포츠타운을 완성한바 있다.

 

군은 자연과 체육인프라가 어우러진 체류형 전국대회를 매년 20여 개 넘게 유치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최근 2년간 50개 가까운 전국대회를 유치해 선수 및 가족 등 6만여 명이 가평을 찾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각 읍면 문화체육센터를 중심으로 생활체육공원 조성 등 주민들의 편의시설들도 함께 조성함으로서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9/22 [15:1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조종면 재능기부 군인 경기도 선행도민상 수상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경기대표 음악축제 가평군에서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 코로나19 확진자 추가발생 / 가평투데이
경기 가평초 찾아가는 영어교실 운영 / 가평투데이
북한강에 친환경 유람선 뜬다. / 가평투데이
문화창작공간 올해 첫 자체기획공연 선보여 / 가평투데이
삼한 디앤씨(주), 코로나 극복 등 이웃돕기 성품(백미) 기탁 / 가평투데이
김화형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아프지마, 청춘’캠페인 동참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