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9월 정기회의 및 민간위원장 선출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경희)16일 설악면행정복지센터대회의실에서 9월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회의에 앞서 제12회 가평군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수여식을가졌으며 노인복지증진에 기여로 유진상 협의체 위원 및 이레요양원 사무국장이군수표창, 봉사단체부분에는 서울춘천고속도로 설악영업소 말끄미봉사단이 군의회의장 표창이 수여됐다.

 

회의내용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온라인 서면 긴급임시회의를 통해 결정한 위기가구 긴급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연합모금액 사용내역과 한경희 제3민간공동위원장의 임기 만료에 따른 제4대 민간위원장 선출에 대한 안건으로 진행됐다.

 

회의시 위원들의 호선을 통해 제4대 민간위원장에 선출된 이영재 신임 위원장은"민간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은 만큼 열정을 가지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철선 설악면장은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면민이 많아진 만큼 촘촘한 사회복지 안전망을 만드는 데 무엇보다 민간 위원들의 역할이 크다,협의체가 중추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조언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가 끝난 후 20182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특화사업인행복끼니 행복릴레이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나눔문화형성에 기여하고 있는 양평해장국의 해장국 20인분, 한촌설렁탕의 설렁탕20인분,대기농산의 계란 10개입 20의 후원으로 진행되었.


배너
기사입력: 2020/09/17 [13:1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 가평초 찾아가는 영어교실 운영 / 가평투데이
경기대표 음악축제 가평군에서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문화창작공간 올해 첫 자체기획공연 선보여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김화형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아프지마, 청춘’캠페인 동참 / 가평투데이
제69주년 영연방 한국전쟁 참전 기념식 / 가평투데이
독서의 달 온라인 프로그램 호응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 가평투데이
자라섬 남도 꽃 정원 개방 연장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