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들의 카페장터 전국 우수마을기업 선정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관내 카페형 농산물 판매장인영농조합법인 농부들의 카페장터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우수마을기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농부들의 카페장터는 올해 평가에서 농촌지역 일자리창출 및 마을주민참여를 통한 공동체성을 인정받아 전국 10개 우수마을기업 중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앞으로 농부들의 카페장터는사업개발비 5천만원을 지원받게 되고 정부후원 상품 기획홍보 및 판로ㆍ마케팅 지원 혜택이 주어져 향후 군을 대표하는 우수마을기업으로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

 

지난 2014년도 법인 설립 및 군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농부들의 카페장터는 드립커피 OEM사업을 시작으로, 2018년 카페형 농산물 판매장(로컬푸드 매장) 개장을 통해 지역대표 농산물인 잣을 포함한 특산물 판로를 개척해 왔다.

 

현재는 캡슐커피ODM 사업에 진출하여, 유명 온라인 마켓 및 홈쇼핑에 납품하는 등 마을기업 지정 이후 6년간 꾸준한 노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성장은 성과로 이어져 공동 브랜드 개발 및 판매를 통해 2015년 대비 111% 일자리창출, 지역자원 활용 농가소득 231% 상승을 거두었다.

 

특히 농부들의 카페장터 성공요인은 지역특산물인 잣, 각종 버섯및 산나물류 재배, 체험학습장 등 공동생산기반시설을 조성 운영하는 등 농촌특색에 맞는 노동집약적 방식의 드립팩커피 제조를 기반 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과 어르신들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마을기업은 기존 마을기업 중 우수한 경영실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기여하고, 사회공헌활동 및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우수한 성과를 내는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전국 10여개 마을을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해 최우수부터 입상까지 선정된다.

 

우수마을기업 선정기준은 주민 참여를 통한 기업 및 지역 구성원 간의공동체성 강화 지역문제 해결을 통한 지역 공헌 노력도 지역자원 활용 및 특성화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자립운영 노력을 통한 지속 가능성 확보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9/08 [12:0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전원합격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표관광명소 자라섬 개방 / 가평투데이
새마을지도자설악면협의회 방역봉사 / 가평투데이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9월 정기회의 및 민간위원장 선출 / 가평투데이
청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코로나19 방역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군지사협주관, 소상공인들에게 방역물품 지원 / 가평투데이
신일제약㈜, 가평읍 독거노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기탁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