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마가 할퀸 상처, 백일홍으로 피어나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20208월 초, 6일 동안 가평지역에 내린 600가 넘는 집중호우와 3년만에 문을 연 소양강댐 방류는 북한강 위에 떠있는 축제의 섬자라섬을 집어삼켰고, 수마가 할퀴고 간 상처로 각종 쓰레기, 토사 등 부유물질이 가득했다.

 

지난달 8일부터 자라섬 수해현장으로 투입된 450여명의 공직자는 수해복구에 팔 걷고 나섰으며, 김성기 군수도 피해복구에 동참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군수는자라섬은 지역주민뿐만 아닌 관광객의 소중한 자산이라며,해로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우리가 힘을 합쳐 다시 일으켜 세우자고말했다.

 

자라섬이 잠긴지 약 한달 뒤, 수마가 할퀴고간 상처는 백일홍으로 피어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파종한 백일홍 120kg, 메밀 190kg, 해바라기 15,000, 채송화 10,000주 등 형형색색의 꽃이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담아내기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가평군은 지난해 자라섬 남도를 경관농업단지로 조성했다. 경관농업이란 농촌의 자연과 농업환경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경관을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자라섬 남도 꽃 테마공원은 약 109,500의 면적에 달하며, 꽃 단지와 경관조명을 설치해꽃섬으로 탈바꿈하여 방문객 8만명의 시대를 연 가평군 최초의 꽃 단지이다.

 

군 관계자는자라섬 남도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가득찬 가을꽃으로 찾아올 9월의 자라섬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9/05 [15:3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내 최대 짚라인 가평에 상륙...8개 코스 총연장 2,418m에 달해 / 가평투데이
가평군지사협주관, 소상공인들에게 방역물품 지원 / 가평투데이
청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코로나19 방역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귀촌귀농학교, 가평에서 먼저 살아보기 3기생 모집 / 가평투데이
한석봉도서관과 함께하는 북적북적 진로독서교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 가평투데이
가평, 청평면 생활체육공원 주민곁으로 / 가평투데이
가평읍 익명의 기탁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전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