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주택침수 복구지원금 상향추진
김성기 군수, 주택침수가구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 지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최근 긴 장마와 폭우 피해를 입은 주택침수가구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관내에는 지난 달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에 걸쳐 약 600mm의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침수가 발생해 30여세대 7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군은 주택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1~4인 가구별 식비, 숙박비 등 재난기본소득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생활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위해 군민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해 왔다.

 

이와 함께 군은 수해가구에 대해 주택침수 복구비를 2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등 재난기금을 적극 활용해 신속 집행할 계획이다.

 

또 피해를 입은 저소득 가구 등 지급기준에 따라 올해 군에 기탁된 이웃돕기 성금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지난 24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건강보험료 경감, 통신·전기료 감면 등 6개 항목을 추가 지원키로 했다.

 

특히 특별재난지역 지정으로 복구비 중 지방비로 부담해야 하는 비용 일부도 국고로 추가 지원받을 수 있게 돼 수마의 상처를 조속히 치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폭우로 인해 약 152억여 원에 달하는 피해를 입은 군은 수해에 따른 재난구호와 복구비용이 특별재난지역선포 기준액을 넘김에 따라 정부의 3차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추진해 왔었다.

 

군은 똑 같은 피해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재난예방 및 지원현실화를 위한 대응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침수지역을 포함한 주변일대 우수시설 점검 및 개선을 비롯해 도시 구조적 문제에 대한 진단 및 개선방안 마련 등을 벌여 나가기로 했다.

 

또한 피해지역 주민들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 고민하고 소통하며 위험지역은 더욱 꼼꼼히 점검 발굴키로 했다.

 

김성기 군수는 최근 피해지역을 찾아 주민들을 위로 격려하며빠른 시일내 복구가 이루어지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이번기회에 항구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록적인 폭우에 계속돼온 장맛비로 도로 36개소, 산사태 101개소, 하천 104개소, 소규모시설 93개소, 수리시설 6개소, 주택 158개소, 농업 169개소 등 공공 및 사유 시설 940여건이 손실된 것으로 집계됐다.


배너
기사입력: 2020/09/03 [11:4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내 최대 짚라인 가평에 상륙...8개 코스 총연장 2,418m에 달해 / 가평투데이
가평군지사협주관, 소상공인들에게 방역물품 지원 / 가평투데이
청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코로나19 방역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귀촌귀농학교, 가평에서 먼저 살아보기 3기생 모집 / 가평투데이
한석봉도서관과 함께하는 북적북적 진로독서교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 가평투데이
가평, 청평면 생활체육공원 주민곁으로 / 가평투데이
가평읍 익명의 기탁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전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