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상원의원, 가평군에 위로·격려 성명서 보내
캐나다 상원의원 연아마틴 격려의 성원 성명서 보내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캐나다의 상원의원인 연아마틴이 최근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군과 군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성원 성명서를 보내왔다고 28일 밝혔다.

 

-가의원연맹 캐나다측 의장을 맡고 있고 캐나다군 한국전참전용사회 총재인 연아마틴 상원의원은 성명서에서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11일간 700mm가 넘는 집중호우로 희생되신 분들에게 진심어린 애도를 표하고 재산피해를 입은 군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특히 엎친데 덮친 격으로 어려운 시기에 김성기 군수를 구심점으로 공무원, 자원봉사자, 군민들이 일심 단결하여 단기간에 피해복구를 이루어낸데 대해 감사와 찬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한국계캐나다인인 연아마틴 상원의원은 지난 2009년부터 줄 곳 캐나다 한국교민들의 권익신장과 양국간 우호증진에 노력해왔다.

 

특히 가평전투에 참가한 캐나다군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명예심고취를 위해 가평군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오고 있다.

 

군도 지난 2019년 벤쿠버와 위니펙에 세운 캐나다군 한국전 참전비에 가평석을 지원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연아마틴 상원의원 성명서는 지난 23일 도착했으며, 앞서 11일에는 마이클 대나허 주한캐나다 대사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가평군민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는 메시지를 가평군수에게 보내왔다.


배너
기사입력: 2020/08/28 [12:0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전원합격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표관광명소 자라섬 개방 / 가평투데이
청평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코로나19 방역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군지사협주관, 소상공인들에게 방역물품 지원 / 가평투데이
신일제약㈜, 가평읍 독거노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기탁 / 가평투데이
새마을지도자설악면협의회 방역봉사 / 가평투데이
설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9월 정기회의 및 민간위원장 선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