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근무체계 비상 3단계로 격상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계속되는 호우피해 예방 및 최소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4일부터 근무체계를 비상 3단계로 격상하고 기상상황 실시간 감시 및 인명·재산피해 예방활동 강화 등에 나서고 있다.

 

산림이 많은 군은 연일 이어지는 집중호우로 지반이 약해지면서 산사태 취약지역 예찰활동이 중요시되면서 모든 행정력을 위험지역 순찰활동에 투입하고 있다.

 

각 부서별로 편성된 근무자들은 연일 산사태급경사지 288개소, 저수지·3개소, 공사장 32개소, 배수펌프장 4개소, 둔치 및 제방도로 3개소 등을 예찰하며 재난발생시 지역주민들을 신속히 대피장소로 이동 유도하고 있다.

 

군 대책본부도 SMS, 전광판, 긴급 재난문자 발송과 경보방송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하천, 산간계곡, 산사태 취약지역 주민대피 권고도 이뤄지고 있다.

 

이처럼 군의 신속한 대응은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지난 310시 산사태 발생으로 인한 배수관 토사 막힘으로 가평읍 읍내8리 인근 주차장 및 도로가 침수됐지만 출동 30분만에 응급조치를 완료했다.

 

508시 현재 관내 피해상황은 인명피해 4명 및 이재민 25세대 61명을 비롯해 달전천 제방붕괴 및 수도본관 파손 1개소, 주택침수 24, 산사태 74개소, 도로파손 25개소가 잠정 발생했다.

 

또 도로침수로 46번국도 등 3개소가 교통통제에 들어가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피해복구도 중요하지만 선제적 예방조치가 중요한 만큼 위험지역을 꼼꼼히 점검하고 발굴해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발생한 피해는 신속하게 회복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8/05 [12:4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국내 최대 짚라인 가평에 상륙...8개 코스 총연장 2,418m에 달해 / 가평투데이
가평, 자라섬 남도 꽃 정원 유료개방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한 군민 대상자 선정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개소에 즈음하여... / 가평투데이
가평, 청평면 생활체육공원 주민곁으로 / 가평투데이
중앙선관위, 유권자가 만드는 깨알영상 공모 / 가평투데이
가평, 이웃돕기 성금·품 5억여 원에 이르러 / 가평투데이
화장실 불법촬영 근절 합동점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