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축산인들 가축분뇨수거 원할 해진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원활한 가축분뇨처리를 위해가축분뇨 수거운반차량 및 장비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21일 가평축협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해 조규용 축협장, 이학용 농협군지부장, 최승수 농협장 및 축종별 축산단체장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축산농가의 가장 큰 숙원인 가축분뇨 수거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 기관, 농가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 기위해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며, 농업인이 웃움 짓는 농업환경을 이뤄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구입차량은 가축분뇨 중, 축분()을 전문으로 수거하는 5톤 압롤트럭 및 3톤 스키로더 각 1대로 군이 8000여만 원, 축협이 5000여만 원, 농협군지부 및 농협이 각 2000여만 원 등 총 17000여만 원이 지원됐다.

 

또한 축뇨(尿) 전문 수거용인 5톤 버큠로리 특장트럭 1대는 상수원 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으로 한강수계관리기금 11000여만 원이 투입됐다.

 

이로 인해 관내 축산농가에서 발생하는 축분의 30% 수준인 30,000여 톤을 수거 처리함으로써 친환경적인 축산업 영위로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지대한 의 역할이 기대된다.

 

특히 이 사업은 군과 축협, 농협군지부, 농협 등 농업관련 기관단체 협력사업으로 각 기관단체별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최대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예산의 효율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군은 지난 2016년에도 자연순환형 친환경 농업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으로 15000여만 원을 들여 5톤 암롤트럭 1대와 암롤박스 2, 3톤 스키드로더 1대 등 가축분뇨 수거운반차량을 축협에 전달해 축사농가의 고충 해소와 지력 증진 등에 이바지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7/21 [14: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농기계 작업 중 사고발생, 가평소방서 구조 / 가평투데이
가평, 전국 최고 230㎜ 물 폭탄 세례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주친 / 가평투데이
가평, 다목적 체육관 붕괴사고는 예견된 인재다. / 가평투데이
장애인과 청소년의 권익 보장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 가평투데이
북한강 파수꾼.! 가평해병전우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정계곡 활성화 프로젝트 협약식 / 가평투데이
2020년 공동모금회 교통취약자 이동권 강화사업 선정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산불 없는 녹색마을 2곳 선정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