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배수펌프장에 무슨 짓을 한거니 ?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해가 지나며 낡고 퇴색되어 가고 있는 가평군 배수펌프장 배수문(排水門)이 화려함으로 변신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29일 군에 따르면 지난 1995년 준공된 가평배수펌프장 4개 배수문에 지역특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벽화조성사업을 벌였다고 밝혔다.

 

벽화가 조성된 이곳은 평소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가평천 인접 제방길로 이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친근하고 긍정적인 하천 산책길을 제공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벗겨짐, 변색, 크랙 등 노후화 된 하천 배수문의 도색 및 수문 이끼류와 주변지 잡풀 제거로 배수문의 밝은 이미지 환경정비를 통한 시설물 보존기간을 연장하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높이 및 폭 각 2.5m, 길이 50m의 각각의 배수펌프장 벽면에는 시대변화 및 트랜드를 반영한 화려한 그림과 주변 자연환경과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앞서 군은 지난 2018년에도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청사 일부에 벽화사업을 추진해 밝고 활기찬 건물로 탈바꿈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사무실 겸 점심시간 직원들의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는 높이 4m, 3.4m의 건물은 설악면의 행운과 무궁무진한 발전을 기원하는 뜻이 담긴 부엉이 그림이 친근하고 쾌적함을 선물하면서 직원과 민원인들이 과거의 삭막한 건물과 비교해 재미도 있고 훨씬 보기 좋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같은 해 관내 최북단에 위치해 유일의 청정지역으로 정평이 나있는 북면 시가지 일원에 친환경 거리예술을 만드는유니버셜 사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북면 목동교~목동터미널 구간 나무 및 전신주, 교통표지판 등 공공시설 72개에 다양한 소재로 옷을 입혀 어둡고 삭막한 공간을 예술의 거리로 변화시켰다.

목동터미널 주변 대합실, 택시 기사실, 공중화장실 등 3개소에는 현대적 감각에 맞는 이색 벽화를, 이곡1리 마을 진입로 주변 건물에는 시골풍경을 소재로 한 벽화 각각 10점을 조성하면서 주민과 관광객의 흥미를 돋우고 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노후되고 취약한 지역환경을 지속적으로 발굴, 개선해 주민화합과 코로나19로 늘어나고 있는 야외활동 인구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6/29 [11:4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배수펌프장에 무슨 짓을 한거니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읽고 싶은 책 동네서점에서 바로 대여가능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 초청 설명회 / 가평투데이
북한강에서 웨이크보드, 서핑대회 열려 / 권길행
가평소방서, 소방활동 검토회의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꿈나래 방과후아카데미, 가평북중학교 방문 사업 설명 회 가져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사랑의 감자캐기’ 진행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