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꿈드림, 제1회 검정고시 응시생 전원 합격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지역청소년들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이 올해 첫 성과를 나타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달 열린 제1회 초··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9(초졸 1, 고졸 8) 전원이 합격했기 때문이다.

 

이는 금년 1월부터 꿈드림에서 운영한 검정고시 대비반에 성실히 참여해온 청소년들과 이들을 열정적으로 지도해온 멘토가 함께 이뤄낸 결실이기도 하다.

 

지난해에도 검정고시를 준비한 23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중·고등학교 학력을 취득했다. 2018년에도 23명 응시생 모두가 합격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대학진학, 사회취업 등을 목표로 지금도 쉬지 않고 노력하고 있다.

 

꿈드림은 이달부터 819일까지 매주 화·2회 총 3시간에 걸쳐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한다.

 

전액 무료로 수업은 코로나19사태 진정시까지 화상으로 진행되며 학교를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아니한 청소년 등 9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방문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582-2000)로 신청하면 된다.

 

꿈 드림 관계자는"앞으로도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 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검정고시 응시지원, 1:1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업복귀를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 지원, 학업 동기 및 자립 동기 강화 프로그램 운영, 목공수업, 지역 문화 탐방 등도 운영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맞춤 서비스를 전액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 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함으로서 미래를 위한 청소년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6/19 [11:3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소방서,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 초청 설명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배수펌프장에 무슨 짓을 한거니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읽고 싶은 책 동네서점에서 바로 대여가능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북한강에서 웨이크보드, 서핑대회 열려 / 권길행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소방활동 검토회의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꿈나래 방과후아카데미, 가평북중학교 방문 사업 설명 회 가져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