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중 사망하신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로 진정하세요!
2020년 9월 13일 진정 접수 마감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위원장 이인람)와 위원회활동 기간 내 관내 군사망 유족분들이 보다 많이 진정하실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이하 위원회’)특별법에 따라 20189설립되었으며, 3년의 활동기간 동안 군대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에 대해 유가족이나 목격자 등의 진정을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로 진실을 규명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위원회 진정접수 대상은 사망원인이 명확하지 아니하다고 의심되는소위군의문사뿐만 아니라, 사고사·병사·자해사망(자살) 군대에서 발생한 모든 유형의 사망사고를 포괄한다.

 

특히, 2014년 군인사법 개정으로 군 복무 중 구타가혹행위업무과등 부대적인 요인으로 자해사망(자살)한 경우에도 국가의 책임인정해순직결정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군대에서 가족을 잃은 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진정하여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군은 진정 접수 기한이 2020913일로 5개월도 채 남지 않았기 때문에관내 유가족분들이 접수 시일을 놓쳐 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관내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위원회 설립 취지, 진정접수 방법 등이 알기 쉽게 나와 있는위원회 홍보 리플릿과 포스터를 본청 민원안내실, ··동 주민센터 등 대민 접점장소에 1차로 비치하였으며(또는 예정이며), 홍보물 이미지·동영상 등을 관내 전광판, 기관 홈페이지·SNS 등에 게재하는 등 주민 밀착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들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이·통장 대상으로 읍··정기회의 개최 시 관련 내용을 전파하여, 주변에 군사망사고를 당한유가족 등에게 안내할 예정이며, 주요 장소에 현수막를 게첩하는것은 물론, 기관 소식지 또는 반상회보 자료에도 실을 예정이다.

 

또한, 지역민이 많이 모이는 주민 간담회, 행사·교육 등 개최 시에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어떠한 이유로든 군대에서 자식을 잃고, 평생 한 맺힌 슬픔을 안고 살아가시는 유가족분들이 우리 지역에도 상당수 계실 것으로 안다.”면서,“위원회의 공정한 조사로 진실이 명확히 규명됨으로써 유족분들이 오랜 아픔을 딛고, 명예회복 및 합당한 예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위원회와 다방면으로 협치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위원회의 활동 기간은 3년으로 2021913일로 종료되며, 진정 접수 기간은 2년으로 2020913일까지이다.


배너
기사입력: 2020/06/17 [11:2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배수펌프장에 무슨 짓을 한거니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읽고 싶은 책 동네서점에서 바로 대여가능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 초청 설명회 / 가평투데이
북한강에서 웨이크보드, 서핑대회 열려 / 권길행
가평소방서, 소방활동 검토회의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꿈나래 방과후아카데미, 가평북중학교 방문 사업 설명 회 가져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사랑의 감자캐기’ 진행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