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밀리터리 테마공원’조성사업 완공 눈앞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추진하고 있는 군()을 주재로 한 대규모 체험공원인밀리터리 테마공원’(Military Theme Park) 조성사업이 내년 1월 준공 및 개장을 앞두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현재 공정률 80%이상을 보이고 있는 이 사업은 조종면 현리 산 5번지 일원 85,734면적에 공공 및 민간분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0,822면적에는 민간자본 177억여 원이 투입돼 서바이벌, 컨텐트문화, ATV바이크 체험장 등 휴양 및 체험시설이 마련된다.

 

또 민간투자 사업지를 뺀 나머지 면적에는 국비·군비 53억여 원이 투입돼 도로 및 주차장 등 기반시설과 밀리터리 전시관, 한울마당 등 문화·관리시설, 녹지용지 등 공공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밀리터리 테마공원은 역사성과 정체성에 부합하는 안보관련테마와 친화경적인 신개념 레포츠 구축으로 수도권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레저스포츠 시설이다.

 

실제 타격감과 사격감을 줄 수 있고 근접전투에 특화된 무선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된 GPR시스템을 도입해 실전과 같은 근접 모의전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군은 지난 2014년 관광인프라가 전무한 조종면 지역에 밀리터리를 테마로 하는 다목적 복합공간을 조성하려 했으나 행정절차 지연 등의 문제로 공사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20183월 군관리계획결정 및 개별인가 등을 완료하고 공사를 재개해 왔으며, 같은 해 10월 체험시설 민간사업자 공모를 거쳐 지난해 TSSP와 밀리터리 테마공원 체험시설 및 운영사업 협약체결을 맺으며 사업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군 관계자는사업이 완료되면 지역특성을 활용한 차별화된 레저관광인프라 구축으로 체험시설 운영에 따른 연간 이용객이 약 50만여 명으로 추정돼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20/06/11 [14:4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400mm집중호우에 피해속출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재난피해 예방 및 복구에 구슬땀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속보]가평, 대성리 구운천 익수사고 발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 가평투데이
가평, 전국 최고 230㎜ 물 폭탄 세례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