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고강도 추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코로나19 감염병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을 강력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대면접촉 줄이기, 온라인 소통, 다중이용시설 이용자제, 마스크 착용, 손씻기, 주말모임 자제 등 감염차단을 위해 사람간 접촉을 줄이는 것으로 감염병 확산방지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에 군은 외출·모임 자제와 예방수칙 적극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현수막, 전광판, 포스터, 마을방송, SNS, 문자발송 등 매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에 나선다.

 

또 공직자부터사회적 거리두기솔선수범을 위해 불요불급한 출장 자제, 행사 취소 및 연기, 민원창구 안심 칸막이 설치, 구내식당 부서별 점심시간 시차 운영, 대면결재 없애기, 연근무 확대 등을 실시한다.

 

이울러 종교시설과 더불어 민간 체육시설, 유흥시설, 노래방, PC, 학원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자율적 휴업을 요청하거나 예방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하기로 했다.

 

군은사회적 거리두기기간 강력한 방역도 실시해 감염병 예방효과를 극대화 한다. 지난 20일 학원 및 교습소 39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을 완료하는 등 민·관 협력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소독약품을 지속적으로 배부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종교시설이나 콜센터 등 집단발병 사례 발생에 따라 학교 개학일이 추가 연기되는 등 지역사회 효과적인 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앞으로 2주 동안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3/24 [12:4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코로나19 예방 대응수준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공단, 코로나19로 관광시설 개장 무기한 연기” / 가평투데이
6개 전·현직 기관장 명예가평군민 되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이행상황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영농폐기물 보상금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독자기고] 가평 농업정책의 신화를 쓰다. / 가평투데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가평소방서,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쾌거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