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봄맞이 도로정비 나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춘계(春季) 도로정비에 나선다.

 

23일 군에 따르면 겨울철 강설에 따른 제설작업 등으로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하고 배수관, 측구, 도수로 퇴적토 제거 및 세굴부위를 정비해 나가기로 했다.

 

도로정비는 오는 515일까지 위임국도 1개노선 50km, 지방도 6개노선 및 군도 14개노선 각각 110km, 농어촌도로 40개노선 34km, 도시계획도로 71km 등 법정도로 375km 구간에서 실시된다.

 

군은 여름 우기전 마무리한다는 계획에 따라 이 기간 정비반 23명을 투입해 포장, 비탈면, 교량, 배수시설, 도로안전시설, 도로표지, 도로환경, 불법시설물 등을 일제히 정비해 깨끗한 도로를 만들기로 했다.

 

군은 정비기간 중, 경미한 사항은 도로보수원, 자체장비, 보유자재를 활용해 조치하고 위임국도 및 지방도 시설정비사항은 도로관리청에 전달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375km 의 구간에 걸쳐 해빙기를 대비해 낙석이나 토사유실 등에 중점을 두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올해 상반기 중, 가평읍·청평면 지역 3개소 도시계획도로를 잇따라 개통하고 가평·설악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및 보도개선사업에 대해서도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실시설계용역이 마무리되는 대로 조기 발주할 계획이다.


배너
기사입력: 2020/03/23 [12:1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코로나19 예방 대응수준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공단, 코로나19로 관광시설 개장 무기한 연기” / 가평투데이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영농폐기물 보상금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이행상황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가평군, 교육발전 없이는 미래도 없다. / 가평투데이
고무보트타던 일가족 4명 급류에 떠내려가 / 권길행
6개 전·현직 기관장 명예가평군민 되다.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가평 농업정책의 신화를 쓰다.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쾌거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