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소방서·가평군, 음압형 환자 이송장비 배치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서장 김전수)에서는 19일 코로나19 환자 이송에 필요한 장비인 음압형 환자 이송장비 2대를 가평군으로부터 지원받아 가평소방서 전담 구급대에 배치, 환자 이송업무에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가평소방서 와 가평군청은 현재 지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번 코로나19 사태 후 현재까지 가평소방서 119구급대가 이송한 관련 유증상자만 50여 명으로음압형 환자 이송장비가 필수적이라 판단했다.

 

이번에 가평군으로부터 협조를 받은음압형 환자 이송장비는 바이러스와 세균에 희한 호흡기 감염환자 또는 의심환자 운반에 필수적이며, 장착된 필터가 감염성 물질의 외부 확산을 방지, 치료가 가능한 장소로 안전하게 이송하는 장비이다.

 

음압장비가평소방서는코로나19 사태로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의심환자 이송시 음압형 이송장비가 필수다라며“119신고 시에는 본인의 증상을 미리 알려주는 등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3/20 [11:5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코로나19 예방 대응수준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공단, 코로나19로 관광시설 개장 무기한 연기” / 가평투데이
6개 전·현직 기관장 명예가평군민 되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영농폐기물 보상금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이행상황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소방서,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쾌거 / 가평투데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가평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