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명칭 공모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업중심지 기반구축을 위해 새롭게 건축중인‘(가칭)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명칭을 공모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모두가 바라는 시장의 명칭을 만들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오프라인 홍보물 제작)으로 활용한다고 계획이다.

 

이에 군은 다음달 14일까지 가평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써 지역적 특색이 반영된 명칭을 공모키로 했다. 지역,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작에 대해서는 상징성, 독창성, 대중성, 확장성 등 1, 2차 심사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1등에게는 60만원, 2등은 30만원, 3등은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접수는 군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이나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접수 하면 된다.

 

군은 상권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가평잣고을시장이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을 비롯해 주차환경개선사업, 우수시장육성사업 등에 선정돼 시상금 137억여원을 확보했다.

 

올해 사업을 완료해 내년 1월말 개관할 예정인 가평잣고을시장내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은 3,277부지에 건축연면적 2,888의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시장과 창업활동을 겸비하게 된다.

 

사업비는 경기도 핵심도정가치실현 사업공모에서 우수상으로 받은 특별조정교부금 43억원을 비롯해 국비, 군비 등 130억여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 택배사무실, 기계실 등이 들어서며, 지상 1~3층에는 일반음식점, 특산물 판매공간, 1인 창업 및 벤처기업 등이 입주함으로써 지역내 관광자원과 연계한 융·복합형 문화관광형 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관광객유입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새로운 관광산업으로 접목시켜 신바람 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3/18 [13:4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가평군 비보잉 홍보영상 제작 및 비보잉 공연 업무 협약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