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촌총각 국제결혼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농촌총각 국제결혼 소요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농촌총각 국제결혼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을 입법예고하고 주민의견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본 조례 폐지에 대한 주민의견을 다음달 2일까지 서면이나 우편,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 받기로 했다.

 

지난 20125월 시행된 농촌총각 국제결혼 지원에 관한 조례는 결혼을 하지 못한 농촌총각이 국제결혼시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유사한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는 201812월 시행됐으며, 매년 100만원씩 3년간 정착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정착장려금 지원사업 도입 후, 첫 수혜자 9가족이 탄생했다.

 

이에 군은다문화가족 지원 조례 정착장려금 지원과 목적 및 지원방안이 유사 또는 중복됨으로농촌총각 국제결혼 지원에 관한 조례를 폐지하고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지원과 건강한 가정을 육성하는 운영체계를 일원화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올해 다문화 가족의 사회적응력 향상 및 조기정착 유도를 위해 설악면 신천리 516-7번지 일원 999.62에 지하 1, 지상 4층 규모의 다문화종합복지관 신축사업도 추진한다.

 

현재 관내에는 이주여성 등 430여 명의 다문화 가족이 등록되어 있으며 6개 읍·면 중, 설악면에 42%가 거주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3/18 [13:4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코로나19 예방 대응수준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공단, 코로나19로 관광시설 개장 무기한 연기” / 가평투데이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영농폐기물 보상금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이행상황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가평군, 교육발전 없이는 미래도 없다. / 가평투데이
고무보트타던 일가족 4명 급류에 떠내려가 / 권길행
6개 전·현직 기관장 명예가평군민 되다.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가평 농업정책의 신화를 쓰다.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쾌거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