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18억원 투입해 친환경미생물제 850톤 지원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고품질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기반을 확대하고자 올해 총 18억원을 투입, 토양미생물제 및 생균제 550(275백포), 액상미생물제제 300톤을 생산해 관내 2,000여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17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친환경 학교급식용 무농약 인증쌀 생산 농가(6개읍면, 443, 371)에 토양개량제 70(3,495)을 공급 완료했다.

 

4월부터는 매주 화요일, 원거리 경축농가를 대상으로 설악·조종면 상담소에서 액상미생물제제를 공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친환경농가 작물재배 시 애로사항인 고추탄저예방균, 살충용미생물 등 특수미생물 450, 축산농가 냄새저감을 위한 냄새저감균 10, 지난해 구축 완료된 클로렐라 대량배양시스템을 통한 연간 20톤 이상의 클로렐라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올해 클로렐라 및 아미노산액비 등의 농가공급을 통한 현장적용 실증사업도 계획·추진 중이다.

 

친환경미생물배양센터는 2014년 새로 증축 완료된 1,189.95(고형센터 741, 액상센터 448.95) 규모로 액상미생물배양센터는 미생물배양실, 실험실, 저온저장실 등으로 구성되어 종균배양기, 복합가스측정기, 항산화측정기, 위상차현미경 등 총 1536대의 최첨단 시설 및 기자재를 갖췄다.

 

컴퓨터 제어방식의 최첨단 미생물 배양장비(살균·멸균처리)를 활용해 광합성균·바실러스·효모균·유산균·특수균 등의 연간 500톤 이상의 액상미생물을 생산·공급하여 매년 45억 이상의 농가 지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금년에는 추가로 종균용 미생물배양기, 초자세척기 등 45대의 구입을 통해 생산시설을 확충 보강할 계획이다.

 

고형미생물생산센터는 고형팰릿 생산기, 발효건조기, 혼합기 및 자동이송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냉장창고 및 환기시설교체 등의 시설보강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개선도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미생물센터를 통한 지속적인 유용미생물 공급을 통해 농작물 재배농가에는 병해충예방 및 생산수량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축산농가에는 가축의 사료효율증대, 면역성 증강 및 축산냄새 저감을 통해 안정적인 양축경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3/17 [12:2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코로나19 예방 대응수준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공단, 코로나19로 관광시설 개장 무기한 연기” / 가평투데이
6개 전·현직 기관장 명예가평군민 되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이행상황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영농폐기물 보상금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독자기고] 가평 농업정책의 신화를 쓰다. / 가평투데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가평소방서,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쾌거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