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확산 예방 수제 마스크 제작 전달식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금순)는 감염병 확산 예방 차원의 일원으로 17일 오전

11시 북면사무소에서코로나19 확산 예방 수제 마스크 제작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수제 마스크는 12매씩 총 600개의 마스크가 300가구에 지급될 예정이며, 지급 대상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들 위주로 우선 배부가 될 예정이다.

 

이번 수제 마스크는 지난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자원봉사센터 사무실에서 밤낮 가리지 않고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봉사활동 참여로 재봉틀 작업과 다림질 및 살균 건조작업까지 끝내며 자원봉사자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만들어졌다.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김금순 센터장은각자 일이 바쁜 와중에도 봉사자분들이 너나 할것없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지역적인 특색이지만 가평에는 현재 고령인구가 많이 밀집되어 있는 부분을 착안해 독거어르신에게 우선 배부가 이루어졌고, 추후 수제마스크가 추가적으로 만들어지는 상황을 보며 노인층 이외의 다른 고위험군 대상자에게도 지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자원봉사센터는 수제마스크 3,000개를 예상하였지만 마스크 품귀현상 및 코로나19 장기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현재 3,000개의 재료 분량 말고도 10,000개의 수제 마스크 재료를 추가 기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추후 상황을 보며 더 늘릴 수도 있는 방안까지 계획중이며,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수제마스크 제작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배너
기사입력: 2020/03/17 [12:2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공단, 코로나19로 관광시설 개장 무기한 연기” / 가평투데이
가평군, 코로나19 예방 대응수준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영농폐기물 보상금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이행상황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고무보트타던 일가족 4명 급류에 떠내려가 / 권길행
6개 전·현직 기관장 명예가평군민 되다.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가평 농업정책의 신화를 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