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융자 신청 받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농업인에게 장기·저리 융자 지원으로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2020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농어업 경영자금, 농어업 생산·유통 시설자금,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 사업 신청을 이달 21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받는다.

 

“농어업 경영자금”은 관내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1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농·어업인 또는 단체에게 농가당 최대 6천만 원, 단체 2억 원까지 연리 1%에 대출일로부터 2 년 이내 원리금 일시상환 조건이다.

 

“농어업 생산·유통 시설자금”은 농지구입, 농업시설현대화, 축사신축 등 영농기반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저리로 융자해 주는 사업으로 농가당 최대 1억 원까지 신청할 수 있고 연리 1%에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은 농식품경영체에 시설 및 경영에 필요한 자금을 융자해주는 기금으로 시설자금은 5억원(연리 1%/3년거치 5년 균분상황), 경영자금은 2억원(연리 1%/ 2년 만기상환) 이내로 가능하다.

 

가평군은 융자지원 신청대상자는 개별평가 및 농정심의회 심사를 거쳐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농업인은 금융기관을 통해 융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 신청 전 본인의 신용상태와 융자가능액 등을 금융기관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한편“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 융자사업”은 농업인의 대학생 자녀 중 한국장학재단의‘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자격 제한을 받거나 심사에서 탈락한자를 대상으로 신청 받고 있다며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농업정책과) 또는 읍면(산업팀)으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18 [13:3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자라섬, 변화 중심에 우뚝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산업폐기물 골프장 예지물 유기농비료로 둔갑 /
가평군, 청평호반 문화체육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재난기본소득 현장접수 신속대응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