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서울대 의대 환경성질환사업 공동연구 MOU 체결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선도적인 근거 기반 중심 연구에 앞장서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의 근거 기반의 예방교육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숲 체험 프로그램 효과성 입증을 위한 공동 연구를 위하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와 2020213일에 MOU 협약식을 맺었다. 협약식을 위하여 가평군 군수님 및 강민숙 군 위원을 비롯하여 군 관계자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 홍윤철 센터장을 비롯 사무국장 및 연구원들이 참석했다.

 

현재 환경보건센터는 국가가 경성질환으로 인한 건강피해 규명감시예방 및 조사연구를위해국공립연구기관, 대학교, 병원 등을 환경보건센터로 지정 및 운영 하고 있으며 전국 14곳에 운영되고 있다.

 

이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는 2008619일 환경보건센터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찾아가는 환경보건교육 및 특강, 보건소와 연계하여 코호트 연구 및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정분야는 선천성 기형으로 선천성 기형발생과 주변 환경인자의 상관관계 규명, 환경성질환에 대한 모니터링 연구, 교육, 홍보 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찾아가는 환경성질환 예방 관리 교육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와 협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숲 체험 프로그램 중재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환경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역할을 앞장서서 수행할 것이다.

 

홍윤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 센터장은이번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와의 업무협약이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사업에 전문적 역량을 더하고 나아가 숲 체험 프로그램 효과를 입증하여 가평군의 산림 효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기 가평군수는이번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와의 업무 협약이 환경성 질환에 대한 우리 군민의 관심 제고 및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고 환경성질환 전문가 그룹과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가 경기북부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13 [14:5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가평 펜션 동반자살 20대남은 중태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산불현장 내 무인비행장치 운영 통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내년 가평‧청평‧상천 역세권 개발 활기 ‘기대’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