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2020년 제 1회 기록물평가심의회 개최”
기록물 적시 폐기로 보존비용 절감‧기록관리 효율성 증대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은 11일 2019년 기준 보존기간 경과 기록물을 대상으로 보존기간이 만료된 기록물의 가치 재평가와 효율적인 기록물 관리를 위해 2020년 제 1회 기록물평가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록물평가심의회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국가기록원에서 25년간 공직생활을 하며 한국외대 정보기록학과 외래교수로 역임한 이인자 교수와 법원기록보존소 기록물평가심의회 위원 및 한국외대 정보기록학 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김명훈 교수를 민간위원으로 위촉했다.

 

또한, 심의회 개최 전 처리과 기록물관리책임자 및 기록물평가심의회 내부위원 대상으로 공공기록물 평가 및 폐기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

 

공단 백병선 이사장은 “공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기록물평가심의회를 통해 적법한 법률에 따라 보존가치가 경과된 비전자기록물의 적시 폐기로 보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기록물의 멸실 및 무단폐기 등을 방지하여 투명한 행정 기록관리 구현하는 첫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린 심의회는 총 1,139권의 기록물 평가심의가 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며, 보존기간이 경과한 기록물의 보존기간의 재책정, 보류 또는 폐기여부를 판단하고 그 밖의 기록물 평가와 관련하여 자문 및 심의가 필요한 사항을 논의했다.

 

기록물평가심의회 심의 결과 생산부처 의견조회, 전문요원의 심사를 거쳐 폐기 (1,131)권, 영구 재책정 (5)권, 보류 (3)권으로 최종 의결되었다.

 

심의회를 거쳐 폐기하기로 결정된 기록물은 정보통신망에 10일 이상 공고 및 가평군청 자치행정과 기록물관리팀과 합동폐기 집행 예정이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12 [15:2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 자라섬 남도 꽃 정원 유료개방 / 가평투데이
국내 최대 짚라인 가평에 상륙...8개 코스 총연장 2,418m에 달해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청평면 생활체육공원 주민곁으로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창고시설 소방안전컨설팅 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101호선 농어촌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중앙선관위, 유권자가 만드는 깨알영상 공모 / 가평투데이
가평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한 군민 대상자 선정 / 가평투데이
가평, 이웃돕기 성금·품 5억여 원에 이르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